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르투갈 여행지 추천 및 숙소 꿀팁

by 100aksdnjs 2024. 11. 8.

 

포르투갈 여행지 추천 및 숙소 정보 꿀팁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포르투갈 여행이 지구마블 세계여행이란 프로그램에 나온 후에 더욱 유명해진 것 같습니다.

 

TV에서 소개된 포르투갈의 모습은 정말 아름답고 여유로워 보여서 많은 분들에게 여행 자극을 유발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포르투갈 여행 관련 상품도 많이 나온 걸로 알고 있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포르투갈 여행지 추천

포르투갈은 아름다운 해안선과 여러 역사적 매력이 합쳐진 남유럽 국가입니다. 축구선수 호날두의 나라로도 유명한데요. 포르투갈 여행을 갈 때 가장 많이 가는 대표적인 지역이 리스본과 포르투입니다.

 

다양한 여행 스폿이 있는 포르투갈을 자유여행으로 가도 굉장히 재밌을 것 같은데요. 포르투갈은 전체적으로 좁은 골목길이 매력적이며 해변과 와인, 그리고 여유로운 휴식이 가장 큰 매력인 국가입니다.

 

포르투갈 여행을 한다면 필수적으로 들려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리스본입니다. 리스본은 좁은 골목이 인상적인 도시로서 알파마 지구에 많은 여행객들이 몰리곤 합니다. 좁은 골목골목을 보며 현지 상점들도 가고 식당도 가서 맛있는 포르투갈 식도락 여행도 가능한데요.

 

리스본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벨렘타워와 제로니모 수도원이 있어서 눈도 즐거운 여행이 되는 지역입니다. 리스본에는 주요 지구를 둘러보는 도보 투어나 주요 명소를 방문하는 28번 트램 투어 등이 있습니다.

 

도보 투어를 하며 여유롭게 포르투갈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28번 트램 투어를 하면서 포르투갈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추천할 수 있는 도시는 포르투입니다. 포르투는 포트 와인의 본고장으로 와인이 굉장히 유명한 도시입니다. 와인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강의 풍경이 여행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여유롭게 산책하거나 보트를 탈 수 있는 투어도 마련되어 있는 곳입니다.

 

게다가 와인 투어도 가능해서 와인의 역사와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아주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마지막으로 추천할 수 있는 포르투갈 여행지는 알가르브입니다. 이 지역은 해변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각 국가마다 해변이 시그니처인 도시들이 있습니다. 프랑스의 니스가 그런데요.

 

포르투갈의 해변 맛집은 알가르브입니다. 이곳은 멋진 절벽 해안과 황금빛 모래사장, 그리고 푸르디 푸른 바다가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보트 투어도 있고 동굴 투어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은 도시입니다. 액티비티 여행도 가능하고 여유롭게 바다를 보며 휴식도 취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2. 포르투갈 음식

포르투갈 요리는 해산물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바다를 끼고 있는 국가여서 해산물이 많은데요. 포르투갈 요리가 또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아서 음식에 불만족스러운 경우는 많지 않을 겁니다.

 

포르투갈에 가서 해산물 요리를 먹는다면 우선 바칼라우라는 염장 대구 요리를 꼭 먹어봐야 합니다. 염장 대구 요리는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되는데 리스본에서 먹을 경우에는 달걀과 감자, 잘게 찢은 대구 형태의 요리로 나옵니다.

 

이 요리를 포르투갈의 와인과 곁들여 먹으면 그렇게 꿀맛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대표 음식으로는 파스텔 드 나타도 있습니다. 사실 이건 요리라기 보다는 디저트입니다. 부드러운 크림과 바삭한 껍질이 어우러진 타르트로, 리스본의 벨렘 지구에 있는 파스테이스 드 벨렘 베이커라가 유명하지만 포르투갈 전국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디저트 요리입니다.

 

마지막으로 포르투갈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샌드위치가 있습니다. 이름은 비파나라고 하며 돼지고기에 마늘과 향신료를 더해 만든 포르투갈 전통 샌드위치입니다.

 

이 샌드위치는 와인과 먹어도 좋지만 맥주와 조합이 더 좋다고 합니다.

 

3. 포르투갈 숙소 정보

포르투갈 숙소 비용은 여느 나라와 같이 지역과 도심으로부터의 거리, 시즌에 따라 다 다릅니다. 리스본과 포르투의 경우 중간급 호텔 숙박료는 1박에 보통 15만 원 정도이며 저렴한 호스텔은 5-6만 원 정도 합니다.

 

배낭여행객 또는 혼자 여행을 하는 분들이라면 호스텔의 도미토리에서 지내면서 여행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굳이 혼자 가서 비싼 호텔을 가지 않아도 충분히 편하게 돌아볼 수 있으니까요.

 

알가르브의 성수기 시즌 같은 경우에는 보통 1박에 20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보면 됩니다. 성수기에 가격 변동이 심한 곳이고 예약도 빨리 차서 미리 예약해 두는 게 좋습니다.

 

포르투갈의 대중교통은 주로 지하철과 버스, 트램이 있습니다. 지하철은 도시 간 이동이 편리하게 되어 있어서 여러 도시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지하철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지하철 요금도 저렴한 편이라 3천 원 정도면 됩니다. 아니면 리스본이나 포르투를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무제한 대중교통 패스권을 구매해서 다니는 게 훨씬 경제적입니다.

 

포르투갈은 포르투갈어가 공식 언어이지만 큰 도시는 보통 영어도 소통이 되기 때문에 소통에 어려움은 크게 없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