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나다 밴프 스키 여행 비용 및 숙소 정보

by 100aksdnjs 2024. 11. 6.

 

캐나다는 겨울 스포츠로 잘 알려진 국가입니다. 스키를 포함해서 여러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여행지는 캐나다 밴프입니다. 캐나다 밴프 스키로 정말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데요.

 

앨버타 주에 위치한 밴프는 로키산맥에 위치해 있어 멋진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전 세계 스키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그럼 캐나다 밴프 스키 여행 비용과 함께 숙소 정보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1. 캐나다 밴프 스키 여행

캐나다 밴프 스키 여행을 떠났다면 고려할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스키 리조트는 두 곳이 있습니다. 선샤인 빌리지와 레이크 루이스 스키 리조트인데요.

 

선샤인 빌리지는 밴프 타운에서 약 2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데 이곳은 북미에서 가장 긴 스키 시즌을 자랑할 정도로 스키를 즐기기에 너무 좋은 곳입니다.

 

우리나라 같은 경우 눈이 오지 않거나 기온이 높은 해는 스키 시즌이 짧아 스키 타러 가기가 힘든데 밴프의 선샤인 빌리지 리조트는 그렇지 않습니다.

 

스키를 탈 수 있는 시즌이 넉넉하기 때문에 일정을 여유롭게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샤인 빌리지의 스키 시즌은 무려 11월부터 5월까지입니다. 6개월 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게다가 이 지역은 꾸준한 강설량과 슬로프가 잘 관리되어 초보자부터 고급자 분들까지 모두가 즐기고 만족할 수 있는 스키 리조트입니다.

 

고난도의 딜리리움 다이브는 고급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음은 레이크 루이스 스키 리조트입니다. 이 곳은 밴프 타운에서 약 45분 떨어진 곳으로 빅토리아 빙하와 레이크 루이스의 아름다운 전망을 품고 있는 지역입니다.

 

약 4200에이커에 달하는 넓은 슬로프를 자랑할 정도로 규모가 큰 곳이며 이곳 역시 초보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코스를 입맛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스키 리조트입니다.

 

그래서 캐나다 밴프 스키 여행을 떠나는 분들에게는 이렇게 좋은 선택지 두 곳이 있으니 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캐나다 밴프 숙박 비용

그럼 숙박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캐나다 밴프에는 정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여행 관련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숙소도 저렴한 숙소부터 럭셔리 숙소까지 모두 함께 있으며 예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예산을 준비한 분들은 호스텔도 좋은 옵션 중 하나입니다. 캐나다 밴프에 있는 호스텔의 1박 평균 비용은 약 10만 원 정도로 부담스럽지 않게 숙박이 가능합니다.

 

주로 친구와 가거나 혼자 여행하는 분들은 호스텔도 적당할 걸로 보입니다.

 

호스텔보다는 그래도 호텔에서 숙박하고 싶은 분들은 호텔로 가면 됩니다. 일반 호텔의 경우 1박 평균 비용은 20~30만 원 선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여행에서 한 번 정도는 쓸 수 있는 금액대이긴 하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일반 호텔들은 주변에 식당과 상점, 스키 리조트로 가는 셔틀과 가까워서 접근성이 매우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럭셔리 호텔 숙박을 희망하는 분들은 페어몬트 밴프 스프링스 호텔이 좋은 선택지입니다. 이곳은 1박 평균 40~50만 원 정도인데요. 이 호텔은 로키산맥의 성이라고 불릴 정도로 역사가 오래된 곳이기도 하고 최고급 객실과 식사 등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스키를 타고 나서 편히 쉴 수 있는 라운지가 있고 그 라운지에서는 아름다운 로키 산맥 전망을 마음껏 눈에 담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는 호텔입니다.

 

3. 밴프 교통 정보

밴프로 이동하려면 캘거리 국제공항에 가야 하고 이곳에서 약 1시간 반 정도를 이동해야 밴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밴프로 갈 때는 다양한 셔틀버스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셔틀버스로는 밴프 에어포터와 브루스터 익스프레스가 있는데요.

 

왕복 요금은 평균 10만 원 내외 정도 됩니다. 셔틀버스 치고 그렇게 저렴한 금액은 아니지만, 셔틀버스 말고는 렌트 정도의 선택지 밖에 없어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보입니다.

 

밴프에 도착했다면 로컬 대중교통으로 로엄 트랜싯을 이용해 망르 주변과 주요 관광지를 쉽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선샤인 빌리지와 레이크 루이스 스키 리조트로 가는 셔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부터 셔틀버스를 이용하고 밴프에서도 무료 셔틀을 이용하면 스키 리조트까지 가는 건 간편하지만 밴프 국립공원을 구경하기에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스키 여행도 하고 밴프 국립공원도 가고 싶은 분들은 렌트를 해서 이동하는 게 훨씬 편리합니다. 다만, 눈이 많은 지역이기 때문에 렌트를 하게 되면 정말 조심히 안전 운전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캐나다 밴프 스키 여행은 로키산맥의 웅장한 경관과 아름다운 설산, 그리고 추억에 남을 스키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선샤인 빌리지와 레이크 루이스의 도전적인 슬로프부터 매력적인 밴프 타운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겨울 대표 관광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