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로컬 여행지 추천, 교통 정보, 숙소 총정리

by 100aksdnjs 2024. 11. 5.

코로나가 끝이 나고 해외여행 수요가 엄청 늘었습니다. 가장 많이 가는 국가는 당연히 가성비 좋은 일본과 동남아지만, 미주 여행, 특히 미국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도 꽤나 많은데요. 이분들을 위한 미국 로컬 여행지 추천 및 교통정보, 숙소 정보까지 모두 정리해 보겠습니다.

 

왜 미국 로컬여행지냐. 현대 사람들은 남들이 다 똑같이 가는, 그리고 정해진 루트의 여행에 지루함을 느낍니다. 그래서 좀 더 색다르고 그 나라 본연의 모습과 문화를 느끼고 싶어 하기 때문에 로컬 여행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 로컬 여행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숨겨진 여행지 추천

미국에는 고유의 특색과 매력이 있는 작은 마을들이 많습니다. 뉴잉글랜드 소도시부터 남서부의 예술 마을까지,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보석과 같은 매력적인 여행지들이 정말 많습니다.

 

미국 동북부에서는 "코네티컷의 미스틱"이 좋은 추천 여행지인데요. 해안과 해양 역사로 유명한 이 작은 마을은 레트로한 상점과 박물관, 해변가에 쫙 펼쳐진 레스토랑 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미국 동북부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해 드릴 만한 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북부에 이어 남쪽 여행지로 보자면 "사우스캐롤라이나 뷰포트"가 있습니다. 이곳은 미국 남북전쟁의 역사가 가득한 지역입니다. 그 당시 지어진 건축양식을 감상할 수 있고 남부 특유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어서 서부 해안 여행지로는 "캘리포니아 카멜 바이 더 시"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미국임에도 유럽풍 건축물과 함께 다양한 아트 갤러리, 눈부신 모래 해변이 있어 신혼부부 또는 연인과 함께 가면 좋은 여행지입니다.

 

마을도 조용해서 편안히 쉬면서 여행하기 너무 좋은 도시입니다.

 

2. 교통 정보

미국 로컬 여행을 할 때 알면 좋은 교통 관련 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미국 로컬 여행지 여행할 때는 자가용으로 이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소도시들이 많기 때문에 이곳저곳 둘러보고 다니기에는 차량을 렌트해서 다니는 방법이 좋습니다.

 

다만, 외국에서 차량 렌트 경험이 없거나 두려운 분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버스 티켓 비용은 도시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행할 도시의 버스 및 트램 등의 가격에 대해 미리 숙지하고 준비해 가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동부 여행을 간다면 암트랙이라는 지역 열차를 이용하는 것도 굉장히 좋은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보스턴에서 메인까지 운행되는 다운이스터 열차는 뉴잉글랜드 해안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기 딱 좋은 교통수단입니다.

 

로컬 여행의 장점 중 하나는 기대하지 못했던 아름다운 풍경과 도시, 사람들을 볼 수 있다는 건데요. 이런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예상치 못했던 여행지와 우연히 마주칠 기회가 있을 겁니다.

 

중서부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메가 버스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우리나라의 고속버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메가버스가 저렴하고 좋지만 단점으로는 좌석 간 거리가 굉장히 좁아 답답하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메가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이 짧으면 상관없지만, 장거리 이동을 한다면 무조건 앞자리 추천합니다.

 

3. 숙소 및 음식 정보

마지막으로 숙소를 찾는 방법인데요.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숙소 어플은 아고다입니다.

 

그러나 아고다 말고도 호텔스닷컴, 호텔스 컴바인 등 굉장히 다양한 어플들이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나라의 여기 어때 등도 해외 숙소 예약이 가능하니 쭉 둘러본 후 가장 저렴한 곳에서 예약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계획된 여행이 싫다 하시는 분들은 무작정 로컬 지역으로 찾아서 해당 지역에 있는 소규모의 레트로한 감성의 숙소를 찾아가는 것도 정말 매력적인 방법인데요.

 

저는 겁이 많아서 그렇게 하지는 못하지만, 주변의 친구들을 보면 그렇게 용기 있고 도전을 즐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을 보면 그들은 굉장히 만족스러워하니 도전과 용기가 있는 분들이라면 무계획 여행도 추천합니다.

 

반면, 모텔이나 호텔에서는 음식 조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할 것 같은 분들은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에어비앤비는 일반 주택을 빌려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요리도 직접 해서 먹을 수 있고 좀 더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컬 음식은 로컬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포인트입니다.

 

유명 체인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도 좋지만, 로컬 지역에 가면 작은 맛집들이 많습니다. 사람도 많지 않고 한적하기 때문에 대부분 웨이팅 없이 식사할 수 있고 친절한 서비스를 경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뉴잉글랜드 지역에 방문하는 분들은 무조건 해산물 관련 음식을 꼭 드셔봐야 하며 중서부 지역은 지역 농산물과 육류 고기를 꼭 드셔야 합니다.

 

각 지역마다 유명한 음식들이 있으니 이런 부분들도 함께 체크해서 준비한다면 보다 알찬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