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나다 오로라 여행 경비 및 준비물

by 100aksdnjs 2024. 11. 5.

 

오로라(북극광)는 세계에서 가장 경이로운 자연 현상 중 하나이며 이는 캐나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캐나다 북부 지역은 맑은 하늘과 빛 공해가 적어 오로라 관측에 이상적인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많은 여행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나다 오로라 여행 경비와 준비물, 그리고 오로라를 볼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어딘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캐나다 오로라 여행 장소

캐나다 북부는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북부 중에서도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은 바로 "노스웨스트 준주의 옐로나이프"입니다.

 

오로라의 수도라는 명칭을 지니고 있을 정도로 캐나다 오로라 여행에 있어 가장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옐로나이프는 특유의 이극 기후로 인해 맑은 하늘과 최고의 관측 조건을 자랑하며 오로라 투어와 관련 숙박 시설 등 캐나다 오로라 여행에 필요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곳입니다.

 

게다가 겨울철에는 얼어붙은 그레이트 슬레이브 호수가 오로라와 어우러지는 장면은 그야말로 환상적이라는 표현을 쓸만큼 아름다워서 전 세계 사진가들에게도 큰 관심과 사랑을 받는 지역입니다.

 

다만, 노스웨스트 준주의 옐로나이프 지역은 안그래도 추운 캐나다에서도 북부에 위치해 있어 1월 평균 기온은 영하 25이며 역대 최저 기온은 영하 51도를 기록할 정도로 추위에 혹독한 지역입니다.

 

그래서 캐나다 오로라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은 반드시 방한 용품과 패딩 등 준비에 철저히 하고 가야 합니다.

 

그러나 여름에는 영상 17도 정도로 선선한 날씨이니 캐나다 오로라 여행을 가는 시즌에 맞춰 옷을 알맞게 준비하면 될 것 같습니다.

 

옐로나이프 지역은 꽤나 내륙 깊숙히 있어서 교통이 불편한 단점이 있지만 그럼에도 알래스카, 아이슬란드, 스칸디나비아 반도 북부 등보다도 오로라를 볼 수 있는 확률이 훨씬 높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매년 방문하는 곳입니다.

 

지역의 크기와 인구, 전체적인 인프라에 비해 관광객이 많이 가기 때문에 숙박과 식당이 많은 편입니다.

 

또 다른 캐나다 오로라 여행에 알맞은 장소는 유콘의 수도인 화이트호스입니다. 화이트호스는 눈 덮인 산으로 둘러싸인 곳입니다.

 

그래서 밤에는 칠흑 같은 어둠이 찾아오는데요. 이러한 배경이 오로라를 더욱 빛나게 해 줍니다. 또한 화이트호스 지역에 방문하게 되면 오로라 여행 이외에도 개썰매나 스노모빌과 같은 겨울 액티비티를 같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캐나다 오로라 여행 경비

다음으로 알아볼 내용은 캐나다 오로라 여행 경비입니다. 아무리 자유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일지라도 캐나다의 옐로나이프 또는 화이트호스 지역에 오로라 여행을 간다면 패키지여행은 필수입니다. 자유여행으로 가기는 매우 매우 힘든 지역이기 때문에 반드시 패키지여행으로 안전하게 다녀오는 게 좋습니다.

 

우선 캐나다 오로라 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한국에서 캐나다로 가야 하며 캐나다 안에서 또 옐로나이프나 화이트호스로 가야 합니다.

 

캐나다 주요 도시에서 옐로나이프 또는 화이트호스로 가는 황복 항공권 가격은 보통 500~800 캐나다달러 정도 됩니다. 물론 시즌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는 있습니다만, 저 사이의 금액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숙박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저렴한 숙소의 경우 하루에 10만 원 내외 정도이고 비싼 곳은 1박에 30만 원 이상일 정도로 숙소의 선택 폭이 생각보다 넓습니다.

 

아무래도 매해 많은 캐나다 오로라 여행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기 때문에 저렴한 숙소부터 고가의 숙소까지 모두 갖춰진 도시입니다.

 

이제 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경비는 투어 비용입니다. 여행사마다, 시즌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투어 비용은 1박에 100~300 캐나다달러이며 여기에는 교통과 휴식 공간, 간단한 티 서비스 비용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고정적으로 드는 비용은 한국에서 캐나다 왕복 항공권, 캐나다 내 왕복 항공권, 숙소 비용, 투어 비용 정도이며 여기서 추가 되는 건 식비입니다.

 

이렇게 보면 한 번 다녀오는데 최소 5~600만 원 정도는 생각해야 합니다.

 

3. 캐나다 오로라 여행 준비 용품

마지막은 캐나다 오로라 여행 준비 용품으로는 어떤 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잠깐 언급했던 것과 같이, 캐나다 북부는 매우 추운 지역입니다. 그래서 방한 용품 준비를 단단히 해야 하는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챙겨야 할 준비물로는 방한 장갑, 모자, 넥워머, 손난로, 내의, 패딩, 수면 양말 정도가 있습니다. 이정도는 갖추고 가야 그나마 오로라를 지켜볼 때 추위를 견디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램프 같은 조명 기구도 꼭 찾아야 합니다. 주변이 어둡기 때문에 안전상 챙겨야 합니다. 이외에도 추가로 노출 사진을 찍고 싶은 분들은 카메라를 별도로 챙겨야 합니다.

 

 


캐나다 오로라 여행에서 오로라를 본다는 건 정말 경이로운 일입니다. 보기 힘든 일이기도 하고요. 그럼에도 캐나다의 옐로나이프와 화이트호스 지역은 다른 지역들에 비해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곳이기 때문에 이 지역을 추천드리게 됐습니다.

 

적절한 방한 장비를 준비하고 예산 준비가 끝났다면 환상적인 추억이 될 캐나다 오로라 여행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