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알 마드리드 여행 투어 추천

by 100aksdnjs 2024. 11. 8.

 

저번 글에서 스페인 여행지 추천 글에 대해 썼고 그중 마드리드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마드리드 여행에서 레알 마드리드 팬의 입장에서 어떤 여행이 좋을까 해서 레알 마드리드 여행 추천 글을 쓰려합니다.

 

레알 마드리드 팬이라면 마드리드 여행은 꿈만 같을 것 같습니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 방문부터 레알 마드리드와 관련된 다양한 관광지를 가보며 이 역사가 깊은 축구 클럽을 온전히 느낄 수 있을 텐데요.

 

레알 마드리드 팬들에게 추천할 수 있는 명소와 음식, 투어 비용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레알 마드리드 투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은 모든 레알 마드리드 팬에게 가장 중요한 축구 경기장입니다. 마드리드 중심에 위치해 있고 레알 마드리드의 상징적인 홈타운 경기장인데요.

 

이 스타디움에서 축구를 직관하는 건 정말 그 어떤 말로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즐겁고 행복한 일입니다. 바르셀로나와 같은 라이벌 팀과의 엘클라시코 경기는 무조건 직관 가야 합니다. 그 전율과 짜릿함, 흥분을 모두 느낄 수 있는데요.

 

이 스타디움을 그냥 가서 축구 경기를 직관하는 것도 좋지만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 투어를 해서 실제 선수들이 이용하는 공간을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투어를 하게 되면 실제 경기장에 내려가서 잔디를 밟아볼 수 있고 선수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라커룸과 트로피를 직접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자 회견실에도 가보는 등 실제로 레알 마드리드 선수들이 사용하고 이용하고 봐온 것들을 직접 볼 수 있는 체험 투어입니다.

 

너무 좋지 않나요???? 이 스타디움 투어를 통해 선수들이 이용한 것들을 함께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은 투어입니다.

 

또 다른 투어로는 레알 마드리드 히스토리 워킹 투어가 있습니다. 이 투어는 레알 마드리으와 관련된 마드리드의 역사적 장소들을 둘러보는 투어인데요.

 

팀 창단 당시의 장소와 팬들이 승리를 축하하는 플라자 데 시벨레스 분수도 둘러볼 수 있는 생생한 체험 투어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 안에 있는 레알 마드리드 박물관 방문도 필수입니다. 이 박물관에는 레전드 선수들의 기념품과 특별 트로피 및 인터랙티브 전시물들이 마련되어 있어 팀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역사를 세세히 보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현지 음식 추천

레알 마드리드 투어를 마치면 이제 슬슬 배고파질 텐데요. 마드리드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많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간단하게 맛볼 수 있는 음식은 보카디요 데 칼라마레스입니다.

 

이 요리는 오징어 샌드위치인데요. 플라자 마요르 주변에서 인기 있는 대표적인 간식으로 레알 마드리드 팬들이 경기가 끝나고 자주 먹는 샌드위치입니다.

 

제대로 된 식사를 원한다면 고기와 채소가 어우러진 따뜻한 코시도 마드릴레뇨가 있습니다. 이 요리는 특히 추운 겨울에 사람들이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말라 카틴 같은 전통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음식으로 스페인 전통 요리 중 하나입니다.

 

또 다른 음식으로는 맛있게 구워진 고기와 해산물 요리를 함께 먹을 수 있는 메손 티스투가 있습니다. 실제로 레알 팬들이 자주 먹는 요리로 경기 당일에는 예약이 꽉 차기 때문에 미리 사전에 예약해야 합니다.

 

3. 숙소 비용과 현지 교통 정보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 근처의 숙소는 대부분 2, 3성급 정도 되는 일반적은 호텔들입니다. 숙소 비용은 평균적으로 1박에 약 20만 원까지도 갈 정도로 약간 가격이 있는 도시입니다.

 

아무래도 레알 마드리드가 축구로도 유명하고 해서 많은 관광객이 들리는 곳이다 보니 물가가 약간 비싼 편이기도 합니다. 저렴한 호스텔도 있고 럭셔리 호텔도 있습니다. 럭셔리 호텔의 경우 40만 원 가까이 되니 예산에 맞게 숙소를 정하면 됩니다.

 

마드리드에서 유명한 호텔로는 경기장 바로 근처에 있는 AC호텔 아이타나 바이 메리어트가 있습니다. 이곳의 장점은 경기 당일, 경기를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인기가 많은 호텔입니다.

 

호스텔의 경우에는 약 10만 원 정도의 비용을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드리드의 교통 시스템은 잘 갖춰져 있어서 이동이 편리한 편입니다. 마드리드 내에 가장 대표적인 대중교통은 마드리드 메트로라고 해서 지하철이 있습니다. 거리 상관없이 한 번 타는데 3천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서 저렴한 편입니다.

 

레알 마드리드 경기를 직접 보러 가는 분이라면 미리 티켓을 예매하는 것은 물론이고 좌석 경쟁도 치열해서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마드리드는 레알 마드리드 팬들에게 축구 역사와 스페인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축구 팬들에게는 더없는 여행지인데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 투어, 현지 음식 투어 등 다양한 투어가 있으니 한 번씩 보고 마음에 드는 투어가 있다면 참여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정말 레알의 팬이라면 스타디움 투어는 무조건 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