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럽 신혼여행지 추천, 음식, 주의사항까지

by 100aksdnjs 2024. 11. 7.

 

신혼여행으로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예비부부들이 많습니다. 유럽 자체가 낭만적이고 아름다운 국가들이 정말 많기 때문인데요. 아름다운 도시, 맛있는 음식, 낭만적인 야경 등 유럽 여행은 누구나 꼭 가고 싶은 그런 곳인데요.

 

그럼 유럽 신혼여행지 추천과 함께 음식과 주의사항까지 모두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라와 도시를 선택하는 것도 신혼여행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오늘 추천드리는 곳들도 모두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1. 프랑스 파리

파리는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 빠질 수 없는 도시입니다. 유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혼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몽마르뜨 언덕 등 파리의 유명 명소를 거닐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내며 신혼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센 강에서 보트 투어를 즐기거나 르 마레와 같은 매력적인 동네를 산책하는 것도 정말 좋습니다.

 

게다가 파리에는 프랑스 요리를 즐기기에 좋은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달팽이 요리, 크루아상, 꼬꼬뱅 같은 프랑스 전통 요리도 맛볼 수 있고 미슐랭 레스토랑에서 남편과 근사한 저녁을 함께 먹어 보는 것도 인생에 남을 추억일 수 있습니다.

 

다만 파리는 유명한 도시인만큼 음식 값도 비싸고 숙소 비용도 조금은 비싼 편입니다. 그래서 예산 계획을 잘 싸서 가야만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예산에서도 가장 큰 비용을 차지하는 게 바로 숙박인데요. 프랑스에는 고급 호텔들도 많아서 좋은 숙소를 찾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몽마르트르 부티크 호텔부터 샹젤리제 근처에 유명한 호텔이 많은데요. 이곳의 하루 숙박 비용은 못해도 60만 원 이상이 될 정도로 가격이 매우 비싼 편입니다.

 

이런 고급 호텔도 좋지만 그 아래 3-4성급 호텔도 충분히 대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폭넓게 살펴보고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2. 그리스 산토리니

그리스도 정말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나라입니다. 우리나라처럼 3면이 모두 바다인 곳이라서 육해공 음식이 모두 있어서 다양하고 맛도 좋습니다.

 

게다가 다른 국가에 비해서는 여행 경비가 저렴한 편에 속하기도 합니다. 그중 산토리니는 과거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관광지입니다. 연인, 가족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인데요.

 

산토리니는 하얀 벽돌 건물과 맑은 바다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오이아 마을은 숨 막히는 일몰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해변과 자연 풍경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그 외에도 페리사 패션과 레드 비치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내거나 섬 주변을 둘러보는 보트 투어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 요리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육해공 음식이 모두 있고 다양합니다. 신선한 해산물부터 맛있는 고기 음식도 정말 많은데요. 이런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게 또 여행의 묘미 중 하나니까 빠질 수 없죠.

 

무사카, 문어구이, 바클라바 같은 그리스 전통 요리와 현지 와인의 조합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맛있습니다. 산토리니의 식당은 칼데라 뷰가 있는 고급 레스토랑부터 전통 마을에 위치한 타베르나까지 다양하며 각각의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산토리니 역시 고가부터 저가까지 숙소가 다양하게 있어서 예산에 맞춰 숙소를 잡으면 됩니다. 중고가 호텔의 경우 약 하루 숙박이 30만 원 이상 정도 되며 고가의 호텔은 60만 원이 넘어갑니다.

 

시즌에 따라 숙박 비용이 달라지니 최대한 많이 찾아봐서 결정하는 게 좋습니다.

 

3. 이탈리아 베니스

물의 도시 베니스. 한 번도 가보지 않은 분들이라면 무조건 이곳을 방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날씨가 좋으면 정말 윤슬이 반짝반짝 빛나는 바다에 낭만을 더해줄 길거리 버스킹의 바이올린 소리까지 들으면 미칩니다.

 

그렇게 아름답고 낭만적인 도시가 또 없습니다. 그만큼 사람이 많지만 많은 관광객이 몰리면서 베니스에 많은 환경 문제와 인플레이션 문제가 있어서 이제는 관광객 제한을 두고 있으니 미리미리 신청해서 기억에 남을 신혼여행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베니스는 바다 위에 지어진 마을로 대표적인 교통 수단은 배입니다. 배 버스. 신기한 경험입니다. 모든 이동을 배로 이동하며 도시 감상과 함께 바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주 독특한 여행지입니다.

 

그리고 그 유명한 곤돌라. 운하에서 곤돌라를 타며 사진과 추억을 남기는 분들도 많습니다. 생각보다 비싸고 실제로 타보면 별 게 없긴 하지만 그래도 사진이 잘 나오고 이것도 추억이니 한 번쯤은 타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베니스에는 산 마르코 광장, 리알토 다리 등 역사적인 명소가 많고 아이유 뮤비에 나왔다는 무라노 부라노 섬도 좋으니 한 번 가보는 게 좋습니다.

 

무라노 섬과 부라노 섬을 가면 베니스 중앙과는 다르게 사람이 조금 적어서 편안하고 조용한 여행도 가능합니다.

 

베니스의 대표적은 음식으로는 오징어 먹물 리조또, 치케티를 포함한 여러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많아서 꼭 드셔보길 바랍니다.

 

숙소는 베니스 중심에서 조금 벗어나면 조용한 곳에 숙소가 많습니다. 베니스 중심지 숙소 비용은 다소 비싸니까 약간 떨어져서 숙소를 잡는 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조용하기도 하고.

 

중급 호텔은 20만 원 정도면 충분히 하루 숙박이 가능하고 비싼 곳은 40만 원 정도 선입니다.

 

 


유럽은 다양한 매력의 신혼여행지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3곳 말고도 정말 아름다운 도시가 많습니다. 모두 한 번씩 살펴보고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유럽은 정말 갈 곳 천지이기 때문에 가장 가고 싶고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도시를 찾아서 행복한 신혼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